소니 A9의 의미

글/일반 2017.06.14 08:00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는 1세대인 A7,A7R 등과 2세대인 A7Mk2,A7RMk2 등을 거쳐 3세대인 플래그십 A9이 마침내 등장했습니다.A9은 무엇보다도 고속 20연사에서 블랙아웃이 없고 젤로 현상이 거의 보이지 않는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지금까지 니콘과 캐논이 양분했던 스포츠 카메라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 것이 가장 의의가 있다고 봅니다.해외 리뷰 결과를 보면 동체 추적력에선 니콘 플래그십 카메라인 D5가 부럽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X1sfy__7A4






다만 아직은 한계가 있는데 스포츠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활용하기에는 밝은 장망원 렌즈가 없습니다.일단 성능이 확실한 카메라는 갖췄으니 장망원 단렌즈는 앞으로 확실히 나올 것입니다.공연,웨딩,돌스냅 등의 상업적 분야에서도 탁월한 기기적 성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다만 A9은 특정한 상황에서의 화질적 문제(←클릭)도 지적이 되고 있습니다:


dpreview(←클릭)에서도 밴딩 문제가 확인되고 있습니다.하드웨어작인 문제로 보여서 소프트웨어적으론 해결이 힘들지 않나 생각됩니다.


물론 위와 같은 화질 이슈는 일반적인 상황에선 잘 드러나지 않는 것이라 큰 문제는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는 소니가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벼움과 센서 성능을 앞세웠지만 이제는 성능을 앞세운 소니 플래그십 A9의 등장으로 스포츠나 액션 분야에서 니콘과 캐논의 양강 구도가 흔들릴 것은 자명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ep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