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이미지 크게 보기가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크게 업로드하는 이미지는 보통 가로 1800px 크기로 올리는데 크게 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창이 뜨면서 올린 크기대로 보입니다만 이번에는 창은 뜨지만 그냥 기본 설정된 가로 1000px 크기로만 뜹니다. 전혀 올린 크기 그대로 확대가 안되고 있습니다. 전에도 한번 티스토리 자체의 일시적 오류로 며칠간 이미지 크게 보기가 안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일시적 오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상당히 불편합니다.이것저것 건드려 봐도 해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업로드시 2가지 방법이 있더군요. 아래 캡쳐 이미지를 보시죠(이미지 클릭하면 커집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사진으로 업로드하는 방법과 파일로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진 이미지는 그냥 사진으로 업로드했고 이미지 크게 보기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문제가 생겨서 이미지를 파일로 업로드해보니 이미지 크게 보기가 문제없이 잘 되네요. 앞으로는 무조건 파일로 업로드해야겠다는 다짐이 생기네요. 새로 올리는 글은 이 방법으로 하면 되지만 수많은 기존 글을 다 이런 식으로 고칠 수는 없기 때문에 조속히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