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바 틸트 어댑터에 재미들려서 니콘 AF 50mm f1.4D물려서 노는데 조리개는 주로 f2.8에 놓고 사용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f2.8에서 주변부는 해상력이 좀 아쉽더군요.생각해 보니 콘탁스 C/Y 렌즈도 몇개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플라나 50mm f1.4도 있습니다.

f2.8에서는 플라나 50mm f1.4가 AF 50mm f1.4D보다 주변부 해상력이 확실히 좋습니다.그래서 틸트 어댑터를 알아 봤는데

엘바 틸트 어댑터 중에서 콘탁스 C/Y 렌즈를 마이크로포서드 바디에 바로 장착할 수 있는 어댑터는 없더군요.

그래서 조금 복잡하지만 콘탁스 C/Y 렌즈를 캐논 바디에 장착하는 어댑터를 EOS-MFT 틸트 어댑터에 장착해서 해결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OM-D E-M5에 콘탁스 C/Y Planar 50mm f1.4를 장착한 모습입니다.후드 까지 끼워 놓으니 소위 뽀대가 좀 나네요.

지난번 사용기에서 니콘 렌즈를 마이크로포서드 바디에 장착하는 엘바 틸트 어댑터를 소개했는데 틸트 각도 조절 링이 상당히 빡빡했습니다.

그런데 EOS-MFT 틸트 어댑터는 Nikon F - MFT 틸트 어댑터와는 달리 틸트 각도 조절 링이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결론은 종류마다 기계적 정밀도가 다릅니다.활용도는 EOS-MFT 틸트 어댑터가 Nikon F - MFT보다 높습니다.

어댑터를 이중으로 사용하면 니콘 렌즈뿐만 아니라 콘탁스 C/Y 렌즈도 사용가능하니까요.대신 어댑터 값이 많이 든다는 문제점이 있긴 합니다.

그런데 이번 EOS-MFT 틸트 어댑터는 틸트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유격이 없는데 틸트하면 유격이 발생합니다.

물론 사용하는데 별 지장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유격이 없는게 낫죠.

제가 테스트한 것만 그런 것인지 다른 것도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위 조합으로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