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눈에 띄어서 구입하게 된 LED 플래시입니다. 카메라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플래시는 아닌 일상 생활에서 쓰는 불밝히는 용도의 플래시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usb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휴대용 플래시가 별도의 외장 배터리를 쓰는 반면에 샤오미 LED 플래시는 플래시 자체에 충전지가 내장되어 있어서 usb로 충전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배터리를 꺼냈다 끼웠다할 필요가 없습니다. 


외관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내용물은 플라스틱 원통에 다 담겨져 있습니다.




↑ 내용물입니다. 플래시 본체.충전 케이블,휴대용 끈 및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 설명서는 중국어라 제게는 무용지물입니다. 다른 언어로 된 건 없습니다.




↑ USB 단자입니다. 동그란 스위치도 보입니다. 동그란 스위치를 세번 누르면 SOS 신호를 내보낸다고 합니다. 실제로 해보니 특정한 방식으로 깜박이긴 하네요.




↑ 플래시 발광부입니다.




↑ 본체 측면. 희미하게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자세히 한번 살펴보죠.


↑ 글자를 알아볼 수 있게 포토샵에서 처리했습니다. 역시 중국어이긴 하지만 몇가지는 알 수 있습니다. 




↑ 플래시 광량 조정 표시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세련되게 보일려고 했는지 블랙이 아니라 흐릿한 회색으로 표시해 놓았네요. 플래시 광량은 은색 부분을 돌리면 우측(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증가하고 반대로 돌리면 줄어들다 꺼집니다. 돌려보면 따르륵거립니다. 11단계로 광량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은 보통 밝기에서 최대 12시간, 최대 밝기에서 216분이라고 합니다.




↑ 자체 usb 충전 케이블을 꽂은 모습입니다. PC나 노트북에서 바로 충전 가능합니다만 케이블이 짧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충전 중에는 플래시가 켜지지 않습니다.




↑ 휴대폰 충전기로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자체 usb 충전 케이블 보다는  이게 더 편합니다.




↑ 플래시 자체 배터리 용량이 3350mAh라 급할 땐 외장 배터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가 가진 일반 플래시와 최대 광량을 비교해 봤습니다. 샤오미 LED 플래시가 훨씬 밝네요.  일반 플레시는 조금 푸른끼가 보이는데 샤오미 LED 플래시는 푸른끼가 적습니다.


↑ 좌측이 샤오미 플래시이고 우측이 일반 플래시입니다.




↑ 실측 무게는 106g입니다. 공식 사양으로는 103g입니다.




휴대용 끈을 장착하니 111g이 나오네요.위에서 비교한 일반 LED 플래시는 끈 포함해서 138g이 나옵니다.


총평

샤오미 LED 플래시는 별도의 전용 배터리나 AA 배터리가 필요없이 자체적으로 일반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광량도 일상 용도로는  충분히 밝습니다. 플래시치고는 배터리 용량도 꽤 커서 외장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고 오랜 시간 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색온도도 일반 LED 플래시의 푸르딩딩한 색이 아니어서 눈이 덜 피곤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몸체가 흰색이라 쉽게 더렵혀질 가능성이 있고 휴대용 소프트 케이스가 없어서 충전 케이블을 따로 챙기기가 번거롭다는 점입니다. 내구성은 장시간 사용해 본 다음에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식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컬러:화이트+실버

소재:알루미늄 합금

최대 밝기:240루멘

입력:5.0V 1.0A

출력:5.0V 1.0A

배터리 용량:3250/3350mAh  11.7/12.06Wh(MIN/TYP) 3.6V

무게:103g

크기(L x W x H):12.02 x 2.55 x 2.55cm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