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luminous-landscape.com/techniques/ten_commandments_of_cinematography.shtml


1.주밍하지마라.주밍은 그냥 초짜 티내는거다.물론 유용하거나 가끔 필요할 때도 있을 것이지만 가능하면 사용하지 마라.

2.자동 초점은 끄고 수동으로 맞춰라.아무리 AF가 좋아도 찍는 동안 헤맬 때가 있고 중요한 순간에 초점을 놓치면 최악이다.

3.자동 노출을 꺼라.M 모드로 설정하고 셔터 속도,조리개 및 ISO를 수동으로 설정해라.의도하지 않은 노출 변경은 아주 보기 싫다.

4.카메라에서 채도를 "내추럴" 또는 비슷한 저채도 모드로 설정해라.표준 모드는 거의 대부분 채도나 대비가 지나치다.

5.영화처럼 보이길 원한다면 가능하면 24FPS와 1/50초로 촬영해라.이 경우 스포츠나 일부 액션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영화의 느낌이 나는 움직임을 보여준다.60FPS와 1/125초의 셔터 속도를 쓰면 비디오처럼 보이게 한다-그게 원하는 것이거나 빠른 액션을 촬영하는 경우라면 좋다.

6.가변 ND 필터를 사용하여 렌즈로 들어오는 광량을 조절함으로써 원하는 셔터 속도와 조리개로 맞춰라.햇빛이 세다고 f16으로 맟추면 아주 꼴불견이다.그러나 그 상황에서는 셔터 앵글(프레임 레이트 2배의 속도,즉 24FPS로 1/50초)때문에 그렇게 밖에 할 수 없다-ND 필터가 없다면.ND 필터는 좋은걸 쓰고 싸구려는 쓰지마라-쓰레기다.

7.카메라는 천천히 움직여라.패닝은 그 시점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느리게 해야한다.그게 중요하다.실험해 봐라.

8.삼각대,모노포드, 또는 작은 휴대용 삼각대도 모두 좋은 생각이다.가능하면 손에 들고 찍지는 말고 어쩔 수 없이 손에 들고 찍을 경우에는 광각 렌즈를 사용하고 카메라에 손떨림방지 기능이 있다면 사용해라.

9.가능하면 외부 디지탈 오디오 레코더를 사용해라.내장 마이크와 프리 앰프는 대부분 최악이다.작은 레코더는 작은 볼헤드를 사용해서 카메라 악세사리 슈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편집시 카메라가 기록한 주변 트랙으로 고품질 오디오와 동조시켜라.당신 비디오 제품을 사람들이 감상할 때  좋은 음질이 50% 를 차지한다.

10.카메라로 동영상과 스틸 이미지를 동시에 기록하지마라.둘 다 망친다.동영상과 스틸 이미지는 카메라 세팅이 아주 다르므로 동일한 렌즈 마운트를 사용하는 카메라 2대로 따로 찍는 것이 가장 낫다.이렇게 하면 금방 바꿔 찍을 수 있고 렌즈도 필요할 때마다 교체할 수 있다.


(사족)11.찍기 전에 찍는 동안 찍은 후에 말하고자 하는 스토리를 항상 생각해라.

※약간의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강좌 Le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pect Ratio/종횡비  (0) 2013.10.28
라이트룸 샤프닝  (0) 2013.10.24
라이트룸 동영상 강좌 링크  (0) 2013.08.20
삼각대 일반론  (0) 2013.08.05
셔터 쇼크의 이해  (3) 2013.06.19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