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10.31 달동네를 둘러싼 단풍
  2. 2018.10.16 Andoer Lens Support for Big and Long Lens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도보 20분 정도 걸리는 곳인데 단풍 풍경이 무척 마음에 드는 장소입니다.다만 촬영 위치가 조금 더 높았으면 우상단 산봉우리와 능선에 펼쳐진 단풍이 좀 더 보기 좋게 드러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풍도 조금 더 진하게 물들면 좋겠지만 물들기도 전에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날씨는 약 90% 정도로 좋았습니다. 오전에 비가 온 뒤라 공기가 무척 맑았는데 산쪽에 약간의 헤이즈가 보이는게 아쉽고 구름도 좀 제대로 있었으면 합니다. RAW 촬영해서 라이트룸 CC로 컨버팅했는데 clarity나 dehaze는 손대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쨍한 이유는 촬영시 공기가 꽤 맑았고 CPL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단풍 떨어지면 별 볼일 없는 풍경이 되겠지만 가까운 곳에서 이런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클릭하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야경입니다.


'갤러리 Gallery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풍  (0) 2018.11.05
달동네의 가을 낮저녁  (0) 2018.11.02
나무 위 미녀  (0) 2018.09.16
중국 모델  (0) 2018.08.27
2018 세계슈퍼프로모델대회  (0) 2018.08.19
Posted by nepo
,



요즘 화질에 신경 쓰는 렌즈는 대부분 크고 무겁게 나옵니다.카메라 화소수가 높아짐에 따라 렌즈도 걸맞는 해상력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화질에 신경 쓰는 렌즈는 크고 무거워지는 경향이 강합니다.그러나 이러한 렌즈는 카메라에 장착시 심하게 밸런스가 나빠집니다.그래서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지지대를 찾다 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당히 저렴하고 비교적 괜찮아 보이는 지지대를 보게 되어 하나 주문해서 받았습니다.


삼양 XP 50nn F1.2도 크고 무거운 렌즈 중의 하나인데 50mm 단렌즈가 무려 1,335g이나 나갑니다.그 상태로 카메라에 장착해서 카메라를 삼각대 위에 올릴 경우 카메라의 삼각대 소켓 부분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무게 중심도 지나치게 렌즈쪽으로 쏠려서 볼헤드 잠금 휠을 돌려서 고정시켜도 밸런스가 너무 치우쳐서 자꾸 앞으로 처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이런 지지대가 있으면 렌즈와 카메라를 아주 안정적으로 삼각대 위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번 사용기는 그냥 동영상으로 보여드립니다.특별히 이해시키거나 분석할 부분은 없기 때문에 영상으로만 봐도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0:00 개봉

1:25 플레이트 원위치시키기

2;21 실제 활용

4:48 세로 그립없는 카메라에 사용하는 방법

7:43 세로 그립없는 카메라에 사용하는 더 간단한 방법


마지막 방법은 그냥 플레이트 단면으로 렌즈를 지지하는 것이라 금속(알루미늄) 단면에 의해 렌즈 경통에 흠집이 날 수도 있으므로 부드러운 고무 같은 것을 중간에 끼워주는 것이 좋습니다.회전 링이 달린 Andoer 플레이트는 Y자 형태로 높이가 높고 락 부분 위치도 길어서 세로 그립없는 카메라에선 뒤집어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회전 링 위치가 낮은 적당한  링 지지대를 찾아 보니 있기는 있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크더군요.



Andoer 서포트 전체 가격이 $34.20인데 선웨이포토 지지대는 지지대 자체 가격이 39.95로서  Andoer 지지대 전체 가격보다 더 높습니다.포토클램에서도 유사한 물건이 있습니다.포토클램 PC-SY68인데 시간나면 매장 가서 직접 만져보고 결정해야겠네요.


현재 까지의 소감은 Andoer 렌즈 서포트는 가격 대비 성능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타사 부품 하나 가격도 안되는 놀라운 가격입니다.마감이 아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저질스런 부분도 없는 아주 무난한 만듦새를 보여줍니다.알루미늄이라 특별히 약한 부분도 없고 조임부도 문제없네요.사용하다가 불편한 점이 보이면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만지는 도중에 노브(knob)에 들어 있는 물방울 수평계 하나가 떨어져 나오더군요.글루건으로 글루 스틱을 녹여서 붙였습니다.다른 물방울 수평계도 떨어져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