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2.09 폰카의 혁신:광학 줌을 갖춘 갤럭시 노트 S펜 특허


삼성이 2017년 2월 미국 특허상표청(United States Patent and Trademark Office :USPTO)에 광학 줌 기능 카메라가 들어간 갤럭시 노트 S 펜을 특허 출원했었는데  2019년 2월5일에 특허 결정 났습니다. 무선이나 유선으로 스마트 본체에 이미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스마트폰 카메라는 폰 본체에 고정되어 있어서 로우 앵글이나 하이 앵글 촬영에 상당히 불편한 점이 있는데 이 특허가 상용화된다면 폰카의 혁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스마트폰 본체에서 카메라만 쭈욱 뽑아서 촬영할 수 있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런 식으로 S 펜에 카메라 기능을 넣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빨리 상용 제품이 출시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물건이 나오면 활용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다만 카메라와 본체가 분리되어 양손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은 안정성 측면에서 좀 불리할 것 같습니다. 폰 자체에서  관절식으로 쭈욱 뽑아서 각도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게 하는게 촬영에는 훨씬 안정적이라고 봅니다. 아니면 펜용 미니 삼각대가 있으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위 내용보다는 조금 더 자세하게 분석해 봣습니다.


galaxy note s-pen patent.pdf


...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