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3.24 [라이트룸 팁] Enhance Details

Enhance Details는 최신 업데이트된 라이트룸 클래식 CC에 들어간 기능입니다.Enhance Details란 말 그대로 디테일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적용 요령은 라이브래리 모듈이나 디벨럽 모듈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우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에서와 같이  Enhance Details가 뜹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하면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예제를 한번 보시죠.

↑다른 부분은 사실상 차이가 없는데 므와레가 생긴 부분은 디테일이 잘 살아납니다.Enhance Detail를 적용하지 않은 이미지는 용량이  23.1 MB이고 Enhance Details를 적용한 이미지는 용량이 24.1MB로 차이가 있습니다.GIF 이미지로도 한번 보시죠.

↑므와레가 있는 부분이 많이 사라지고 디테일이 살아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주로 므와레 부분만 확실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다른 부분에서는 효과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한가지 단점은 Enhance Details를 클릭하면 별도의 DNG 파일이 생성되는 것입니다.위 예제 이미지의 경우 원본 RAW는 24.2MB인데 새로 생성된 DNG 파일은 용량이 무려 115MB입니다.이게 가장 큰 단점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이미지에 므와레가 보이면 Enhance Details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