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림푸스 에어를 가지고 와서 앱을 설치할려고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관련 어플을 다운로드 할려고 하니 활성화가 안되더군요.즉 국가별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거나 없거나 하는 것이더군요."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고 뜹니다,국내에서는 아직 올림푸스 에어 앱을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올림푸스코리아가 올림푸스 에어를 수입하지 않는 이유도 앱 문제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고요.



그래서 검색해 보니 우회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https://veverage.tistory.com/31


 ※위 방법으로도 안되네요.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여러 방법도 시도해 봤는데 최종 성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android1219.tistory.com/8

https://android1219.tistory.com/9


※위 방법도 한번 우연히 되고는 그 다음 부터는 안되네요.


천신만고 끝에  앱(OA.Central) 다운받고 스마트폰에 연결할려니 패스워드가 먹히지 않더군요.여섯자리인데 전에 누기 사용하던거라 당시 주인이 쓰던 번호를 몰라서 이것저것 입력해 봐도 안되어서 매뉴얼 검색해서 다운 받아서 확인해 보니 초기화 방법이 있더군요.


I want to return the network settings to the state at the time of purchase.

• Please operate the following with the power off and microSD card removed.

1. Push the ON/OFF button briefl y with the shutter button pressed all the way down and

the lens release lever pulled all the way.

2. Once the power goes on, it will automatically turn off.

3. Again, turn the power on and you can use the network settings in the state at the time

of purchase.


넷웍 세팅을 구입 당시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전원을 끄고 마이크로 SD 카드를 뺀 다음 다음 순서대로 따라 하세요.


1.셔터 버튼을 꾹 누르고 렌즈 릴리즈 레버를 바짝 당긴 상태에서 ON/OFF 버튼을 잠깐만 누른다.

2.그러면 전원이 들어 왔다가 절로 꺼진다.

3.다시 전원을 켜면 넷웍 세팅이 구입 당시 상태로 되돌려진다.


이것으로 모든 준비는 다 되었고 이젠 실전 투입해서 촬영해 봤더니 잘 되었습니다..


아무튼 카메라 만져본 이래 촬영 준비가 제일 힘든 기종이었습니다.개인적으로 올림푸스 에어의 가장 큰 장점은 로우 앵글 촬영이라고 봅니다.


※한가지 주의할 사항은 아래 그림에서 3번 버튼(wireless radio on/off switch)을 끈 다음 전원 스위치를 꺼야 전원이 완전히 꺼집니다.


accessory mount flange (1), accessory mount locking pin (2), wireless radio on/off switch (3), microSD card slot (4), micro USB port (5)


※마이크로 SD를 삽입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에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man_a01_us_enu.pdf


Posted by nepo
,


삼각대와 헤드는 카메라와 렌즈를 보통은 사람 키 높이 정도로 공중에 띄워서 지지하는 물건입니다.당연히 바람에 영향을 쉽게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방구석에서 삼각대 테스트를 해 본 결과입니다.


결론만 간단히 요약하면

-무거운 삼각대가 안정적이다(아주 당연한 결과지만).

-고가 소재를 사용한 삼각대가 싼 소재를 사용한 삼각대보다 확실히 안정적이다.

-삼각대는 가능한 한 펼치지 않고 낮게 유지하는 것이 더욱 안정적이다.

-삼각대에 무게를 다는 것은 바람에 의한 진동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별로 없고 단지 삼각대가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이다.


그 원인은 개인적 추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람이 불면 삼각대 다리에 진동이 발생합니다.웨이트를 달면 삼각대의 상하 흔들림은 잡아 주지만 바람에 의해 다리가 좌우로 흔들려서 나타나는 좌우 진동은 웨이트를 걸었다고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웨이트를 건다고 측면의  취약함을 보강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즉 삼각대의 측면 강성은 그대로라는  사실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동영상 화질 설정에서 1080p로 보세요.


※검색해 보니 제 의견과 크게 다를 바 없는 테스트 결과가 있군요:https://thecentercolumn.com/2018/02/18/stiffness-and-damping-vs/

.....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