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의 카메라 성능에 저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DXOMark에서 테스트 결과가  나왔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공동 1등입니다.큰 센서를 채용한 화웨이의 메이트 20과 동일한 종합 점수를 받았습니다.

↓클릭해서 더 크게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스마트폰은 새 모델이 나올 때마다 성능이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아무튼 큰 센서 사용한 화웨이 메이트 20과 동일한 종합 점수를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기술 수준이 높다는 의미라고 봅니다. 저도 가능하면 하나 들여서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해 보고 싶게 만드네요.


이제는 상당히 구 모델이 된 갤럭시 S7은 제가 기변하면서 테스트해 본 적이 있습니다: 여기 클릭

사실 갤럭시 S7도 주간에는 그럭저럭 참을만한 이미지가 나오긴 합니다만 28mm 렌즈의 화각은 이젠 상당히 지겹습니다.갤럭시 S10은 망원/광각/초광각을 갖추고 있어서 더욱 흥미가 돋고 있습니다.노트9에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S10이 나오면서 어디로 갈까 방황하고 있습니다.아무튼 다양한 화각은 폰카의 활용도를 훨씬 높일 것으로 봅니다.


DXOMark 갤럭시 S10 테스트 결과(←클릭)

DXOMark 화웨이 메이트 20 테스트(←클릭)


참고로 갤럭시 S10의 카메라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S10의 상세 사양은 여기(←클릭)를 참고하세요.


2/24 내용 추가

S10에 대한 해외 리뷰가 올라 오고 있는데  제 기 준에서 그 중 가장 인상적인 특징은 Super Steady Shot이네요.기존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다른 안정성을 보여줍니다.스마트폰용 짐벌이 필요없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제 선택은 노트9보다는 S10으로 기우네요.


2/25 내용 추가

근처 디지탈프라자 가서 S10 512GB로 결재하고 왔습니다. 앞으로 몇년간 잘 써야겠네요. 폰 받으면 카메라 기능에 대해 상세한 리뷰 작성 예정입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