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dobepress.com/articles/article.asp?p=1930494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White Balance Eyedropper는 아래 그림에 보이는 동그라미 부분(Treatment 아래의 동그라미)을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Eyedropper가 유동 상태가 됩니다.

이 Eyedropper를 이미지에서 무채색이라고 판단되는 부분에 클릭해서 화이트 밸런스를  맞춥니다.



그런데 디폴트 상태에서는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Auto Dismiss가 체크되어 있는데 이 상태에서는 Eyedropper를 한번 클릭해서 사용하면 Eyedropper가 원래 자리로 복귀해 버립니다.다시 맞출려면 또 다시 동그라미 부분의 Eyedropper를 클릭해야 합니다.한번에 만족스럽게 화이트 밸런스가 맞춰지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무채색이라고 생각되는 여러 부분을 클랙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그럴 경우 Auto Dismiss 체크를 해제하면 여러번 여기저기 Eyedropper를 무한정 클릭할 수 있습니다.Eyedropper 실행 단축키는 W 입니다.끝내려면 W나 Esc 키를 누르면 됩니다.

Eyedropper 사용시 아래 그림과 같이 픽셀 확대창이 뜹니다.그림 하단에 보이는 Scale 바를 우측을 이동시키면 더 많은 픽셀이 창에 나타납니다.즉 더 많은 픽셀의 값을 종합하여 화이트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노이즈 없는 아주 깔끔한 이미지라면 적은 수의 픽셀로부터도 정확하게 화이트 밸런스를 맞출 수 있지만 노이즈가 많은 경우 많은 수의 픽셀 값을 종합하여 얻는 값이 신뢰도가 높을 것입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