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성 NX1의 경우 일부 그린 계열이 블루로 보인다고 합니다.저는 아직 그 부분은 제대로 테스트해 보지 못했는데 일단 스파이더체커로 라이트룸 프리셋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스파이더체커에 대해서는 http://lcap.tistory.com/entry/SpyderCheckr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만든 프리셋이 컬러를 얼마나 변화시키는지 보겠습니다.일단 아래 GIF 이미지에서는 그린이 블루로 보이는 현상은 없어 보입니다만.


과연 위 프리셋이 NX1에서 나타난 컬러 이상(?)을 얼마나 바로 잡을지는 미지수인데 이상이 있는 분들은 프리셋을 적용해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윈도우 7에서 프리셋 저장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dobe/Lightroom/Develop Presets/User Presets

프리셋은 아래에서 다운 받으세요.위 비교 GIF는 아래 프리셋 중에서 NX1saturation을 적용했습니다.각 프리셋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NX1colorimetric은 자연스러운 색/NX1portrait는 인물/NX1saturation은 색 강조 용도로 사용합니다.

NX1colorimetric.lrtemplate


NX1portrait.lrtemplate


NX1saturation.lrtemplate


저조도 AF를 올림푸스 E-M1과 비교해 보았는데 NX1이 저조도 AF는 딸립니다.버벅대다가 한참 지나면 잡습니다.E-M1 역시 저조도 AF가 그리 좋다고 할 수 없지만 그래도 NX1 보다는 낫습니다.

Posted by nep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embart 2014.12.04 14: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도 컬러체크의 F1 칸이 사람들이 말한 부분일겁니다.
    청록색이 청색에 가깝게 나온다는 지적이 있는데 프리셋 적용하면 좀 더 나아지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