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하일라이트 복원시 마젠타가 끼는 문제로 메일을 보냈는데 답이 왔습니다.정말 신속하게도 답을 보내주더군요.

마젠타 문제는 "Color Correction" 패널에서  "Color Recovery" 슬라이더를 50~70으로 하면 없어질 수 있다고 답이 왔는데 

실제로 해보니 마젠타가 없어집니다.그런데 수치를 50~70으로 할 필요는 없는 것 같고 이미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경우는 strength를 50~70으로 하니 안되고 10근처로 하니 없어집니다.이미지에 따라 strength를 달리해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Color Enhancement" 패널에서 마젠타 패치를 클릭해서 색을 뺄 수도 있다고 합니다.저는 위 방법으로 하니 되어서 이 방법은 시도해 보지 않았지만 위 방법으로 안되는 분은 "Color Enhancement" 패널의  "Reference Hue" 에서 컬러를 튜닝해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불편한 점으로 이미지 뷰어처럼 이미지를 바로버로 넘기면서 볼 수 있는 븅 기능이 없느냐는 질문에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썸네일 이미지 위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이미지가 보인다고 하네요.실제로 해보니 이미지가 뜹니다.다만 크게는 아니고 알아볼 정도의 크기로만 뜹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