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LED 조명인 YN0906입니다. 세기에서 세일하길래 하나 들였습니다. 일반 용도는 동영상 촬영이지만 저는 동영상은 별로 촬영할 일이 없어서 사진용으로 사용해봤습니다.


박스입니다.


내용물은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본체,설명서 및 브라켓입니다.촬영시 본체가 들어가는 파우치는 빠졌네요.까만 원래 파우치도 포함됩니다.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총 54개의 발광부가 보입니다.


전원은 AA 배터리 4개가 들어갑니다.에네루프 추천.


필터인데 반투명과 황색 2 종류가 있습니다.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귀퉁이에 자석4개가 있어 이것으로 결합하면 됩니다.


필터 2종.반투명은 일반적 상황에서 사용하면 되고 황색은 백열등 아래서 사용하면 색온도 차이로 인한 어색함이 없습니다.




YN0906는 플래시 촬영도 가능합니다.아래에 보이는 플래시 버튼을 누르면 조명이 꺼지고 플래시 기능을 합니다.즉 셔터 누를 때만 플래시처럼 터집니다.플래시로 사용시에는 지속광으로 사용할 때보다 광량이 조금 더 세게 나옵니다만 일반 플래시에 비해서는 약한 편입니다.광량 증가 버튼과 광량 감소 버튼은 플래시 모드와는 상관없는 지속광 광량 조절 버튼입니다.


 LED 라이트를 카메라 핫슈에 직접 장착할 수 없을 때 브라켓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바와 같이 1/4 나사선이 있어서 일반 삼각대 헤드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YN0906 만으로 조명시 기종별 raw 파일에 대한 CS5 ACR에서의 뉴트럴 화이트 밸런스 값입니다.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아래 값으로 컨버팅하면 무난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사용한 렌즈에 따른 발색 차이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렌즈도 명시했습니다.MFT 45mm f1.8에는 B/W 필터 사용했고 나머지 렌즈에는 필터를 장착하지 않았습니다.색온도가 다른 광원이 섞일 때는,즉 복합 광원일 경우는 화이트 밸런스 값을 따로 적용해야 합니다.

 

  OM-D E-M5 with 45mmf1.8

  5D Mark II  with 85mm f1.8

       600D with 85mm f1.8

  D700 with AF-S 85mm f1.8

        Color Temperature

                    5450                     5200                   5700                   5550
                   Tint                      +4

                     +2

                   +10          

                   +15



간단한 촬영 예제입니다.줌 렌즈보다는 밝은 단렌즈를 사용하면 인물 촬영에 괜찮아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YN0906으로 촬영한 이미지는 아니고 작년 P&I에서 촬영한 이미지인데 역시 LED 라이트로 촬영한 이미지라 참고로 올립니다.

오로아 부스는 LED로만 조명을 설치해 놓았었죠.








개인적 참고 자료: http://visualsciencelab.blogspot.kr/2013/01/a-quick-project-done-on-green-screen.html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