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위주로 하는 유저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면서 처음에 가장 애를 먹는 부분이 이미지가 원본 크기 그대로 올라가지 않고 잘리는 것입니다.저도 처음 만들었을 때 이미지가 원본 그대로 올라가지 않아서 이것저것 손대느라 아주 골머리를 앓았습니다.CSS편집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정해 보고 별짓 다해도 제가 워낙 이 분야엔 초보라서 그런건지 안되더군요.


그런데 알고 보니 아주 간단하더군요.우선 스킨을 골라야 합니다.저는 2단형에서 Pure Black을 선택했습니다.


      스킨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킨위저드가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


     위 그림 오른쪽 아래에 보면 스킨위저드가 보이죠.이게 있어야 글쓰기 폭 조정이 가능합니다.스킨위저드가 없는 스킨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스킨입니다.


위 스킨은 아무리 봐도 스킨 위저드가 없습니다.이런 스킨은 고정된 포맷이라 글쓰기 폭 조정이 안됩니다.


아무튼 스킨위저드가 있는 스킨을 고른 다음 스킨위저드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상단의 배경/타이틀/게시글 중에서 게시글을 클릭합니다.


    글영역 넓이가 나오는데 여기서 직접입력란에 원하는 크기를 입력하면 그 크기만큼 이미지가 그대로 보여지게됩니다.저는 900px로 했습니다.이렇게 한 다음 아래의 적용을  누르면 완성입니다.나중에 이미지 크기를 더 넓히고 싶으면 스킨위저드에서 다시 조정해 주면 되고요.


사실 저는 스킨이나 html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 질문을 받을 수준도 못되니 나머지 세부적인 것은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