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300으로 테스트했습니다.라이브 뷰에서 D5300의 LCD 해상력은 최대 확대에서도 아주 좋습니다.모래 입자 하나하나 선명하게 볼 수 있을 정도인데

문제는 반응 속도가 좀 느려서 초점 맞추는데 약간 불편합니다.수동으로 정밀하게 초점 조정시 초점 링을 돌리면 딜레이 없이 바로바로 보여야 

초점 맞추기가 편한데 미세한 시차가 있어서 초점 링이 최적 초점 상태에서 넘어가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러면 다시 반대 방향으로 돌려야 하고 

그런 일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D5300으로 테스트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셀프 타이머 작동입니다.아직 릴리즈를 구하지 못해 매번 셀프 타이머를 설정하는게 아주 번거롭습니다.

1컷 촬영하고나면 설정이 풀려 매번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계속 유지하는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찾지 못했습니다.

다만 1~9컷 연속 촬영하는 기능은 있는데 조리개별 테스트에서는 아무 소용없는 기능입니다).

 


 18mm에선 주변부가 아쉽습니다.f11이 전반적으로 가장 나아 보입니다.왜곡도 상당합니다.

25mm도 테스트했는데 초점 실수가 있어서 올리지 않습니다만 그전 테스트 자료 기준으로 보면 18mm에서와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36mm에서도 조리개를 조여야 주변부가 좋아집니다.왜곡은 별로 없습니다.

 



 48mm는 전반적으로 샤프함은 약간 떨어져 보입니다만 주변부 화질 저하는 적습니다.




 55mm에서도 전반적으로 샤프함은 떨어져 보입니다만 주변부는 괜찮아 보입니다.전체적으로 보면 광각측에서 주변부가 좋지 않고 망원에서는 전반적인 샤프니스는 약간 떨어져 보이지만 주변부 화질 저하는 적습니다.조리개별로 보면 주변부 화질까지 고려하면 f11이 가장 나아 보입니다.조리개를 조일 필요가 있는 풍경 이미지 촬영에선 괜찮아 보입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