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F 70-200mm f2.8 L IS II USM은 에스엘알렌트에서 빌려서 리뷰하는 것입니다.캔노코리아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먼저 사양입니다.

초점거리와 최대조리개              70-200mm f/2.8  

렌즈구조                           19군 23매

손떨림보정 효과                     4단계

최단촬영거리                     1.2m

필터지름                           77mm  

최대지름X최대길이(mm)/무게  88.8 x 199mm / 1,490g  


외관을 보시겠습니다.









해상력 테스트입니다.

전반적으로 해상력은 괜찮습니다.다만 주변부는 중앙부 수준과는 거리가 있고 정점 수준인 단렌즈와는 격차가 보입니다.컨버터 장착시는 확실히 화질 손색이 보입니다.200mm에서는 상대적으로 딸리는데 렌즈 개체별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중간에 두 군데는 테스트시 에러가 있었네요.


키폰 EF-MFT AF 어댑터를 사용하여 마이크로포서드 카메라인 올림푸스 OM-D E-M5에 물려서 해상력을 비교해 봤습니다.

마이크로포서드 전용 렌즈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마이크로포서드 바디에서도 해상력은 상당히 좋은 수준입니다.


다음은 주변부 광량 저하 테스트입니다.

근거리에서 주변부 광량 저하가 더 뚜렸하게 나타납니다.


왜곡도 살펴 보겠습니다.

70mm에서는 볼록형 왜곡이,200mm에서는 오목형 왜곡이 보입니다.중간 구간에서는 비교적 왜곡이 적습니다.


강한 빛 아래에서는 어떨지 살펴보죠

강한 빛에 대한 성능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200mm 개방은 촬영하다 실수로 빼먹었습니다).마이크로포서드 렌즈와 꽤 차이가 보입니다.색수차도 테스트했으나 거의 문제되지 않는 미미한 수준이라 따로 올리지 않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된 키폰 EF-MFT AF 어댑터의 AF 안정성도 테스트했습니다.

총 20번의 초점 테스트에서 8번은 불만없는 수준이고 5번은 애매하게 맞앗습니다.나머지 7번은 완전히 어긋났습니다.즉 절반에도 못미치는 성공률입니다.대략 3번에 한번 꼴로 맞는다고 보면 되겠네요.

샘플 이미지는 거의 찍지 못했습니다그냥 눈요기로 간단히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