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 Ninja로 유명한 PictureCode에서 새로운 raw 컨버터가 나왔습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picturecode.com/index.php 의 상단 메뉴에서 Download로 들어가면 됩니다.

시험판을 사용할려면 설치한 다음 라이센스 키를 받아서 입력해 줘야 컨버팅한 이미지를 JPG나 TIFF로 저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지 않으면 저장이 안됩니다.라이센스 키는 picturec@picturecode.com으로 요청하면 됩니다.

저는 한밤중에 보냈는데 아침에 메일 확인해 보니 라이센스 키가 도착했네요.시험판은 라이센스 키가 있어도 14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시험판 사용해 보고 만족스러우면 구입하면 되고요.


오픈한 모습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저도 아직 제대로 사용해 보지는 못해서 완벽하게 파악할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작은 모니터에선 해상도를 높여야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저 해상도로 하면 창이 잘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모니터가 크지 않아 모니터 해상도를 높였더니 글자가 너무 작아져 눈이 아프네요.


일단 주목할만한 사항은 어도비 라이트룸이나 ACR에 비해 기본적으로 컬러가 화사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아래는 올림푸스 OM-D E-M5 raw 파일을 컨버팅한 이미지를 ACR로 변환한 이미지와 비교한 것입니다.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기본 색감이 차이가 납니다.


왼쪽이 Photo Ninja로 컨버팅한 이미지입니다.



위가 Photo Ninja로 컨버팅한 이미지입니다.



아래가 Photo Ninja로 컨버팅한 이미지입니다.



색감이 좋냐 나쁘냐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위 비교 이미지는 특별히 색 조정없이 기본적인 것만 만진 상태의 색감입니다.색감은 설정을 만지기에 따라 달라지고 개인적 취향의 문제도 있으니까요.


아직 제대로 컨버팅을 해보지 않아 사용평은 적기 힘듭니다.일단 raw 파일을 Photo Ninja에서 열면 자동으로 노출이나 하일라이트 리커버리가 조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인터페이스는 편하지는 않습니다.작은 모니터에선 특히 브라우저가 답답합니다.또한 RAM점유율이 아주 높은 것  같습니다.고사양 PC가 아니면 불편할 것 같습니다.사용법은 http://www.picturecode.com/tutorials/index.php 를 참고하시고요.


아무튼 새로운 raw 컨버터가 나와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점은 환영할만 합니다.가격은 $129이며 12개월 동안은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