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참고하기 위해 간단한 강좌 만들어 봅니다. 지금은 알아도 어쩌다 쓸 일이 있으면 정확히 기억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보기 위해서 남겨 놓습니다.


1.원하는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2. 새 레이어를 하나 만듭니다.




3.원하는 테두리를 고릅니다. 저는 모서리가 둥근 네모(Rounded Rectangle Tool)를 택했습니다.  이 때 모드는 Path를 선택해야 합니다.




4.원하는 모양의 테두리를 만듭니다.




5. 좌단 브러시 툴을 클릭하고 상단 Window에서 Brush를 눌러 Brush Presets 창을 띄웁니다.





6.Brush Presets 창에서 Dual Brush를 체크하고 Size,Hardness 및 Spacing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조정합니다.




7.좌단 툴 팔레트에서 다시 Rounded Rectangle Tool을 선택한 다음 화면 이미지에 마우스 갖다 대고 우클릭해서 옵션에서 Stroke Path를 클릭합니다.



8. Stroke Path  창이 나타나면 Tool은 Brush로 선택한 다음 OK를 클릭합니다.




9. 점선 테두리가 나타납니다.




10. 그런데 자세히 보면 테두리에 Path 흔적선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우하단의 Layers/Channels/Paths로 가서 Paths로 진입해서 Work Path를 드래그해서 휴지통에 버리면 점선 테두리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새 레이어로 점선 테두리를 만들었기 때문에 자유롭게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nep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