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0.30 EV | ISO-100 | Off Compulsory



시그마 아트 135mm f1.8을 아는 곳에서 빌려서 삼양 135mm f2와 비교해 봤습니다.참고로 시그마 아트 135mm f1.8은 중고 상태로 빌렸고 삼양 135mm f2는 제가 사용중인 렌즈입니다.둘 다 중고 상태인데 삼양이 훨씬 오래 사용한 것입니다.시그마 아트 135mm f1.8은 출시된지 오래된 렌즈가 아닙니다.시그마 아트 135mm f1.8의 상태는 편차 범위에서 상중하 어느 영역에 속하는지는 파악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이번 비교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테스트에 사용한 카메라는 소니 A7R2이며 시그마 아트 135mm f1.8은 캐논 마운트로서 MC-11을 어댑터로 사용했고 삼양 135mm는 니콘 마운트로서 역시 어댑터를 사용해서 장착했습니다.



먼저 상면만곡 부터 살펴보죠.


먼저 아트 135mm입니다.

아주 평탄한 상태로서 문제없는 아주 양호한 상면을 보여줍니다.광축 틀어짐이 없는 극히 양호한 상태로 파악됩니다.


이어서 삼양 135mm f2입니다.

삼양도 상당히 양호한 편이지만 조리개를 조일수록 중앙부가 약간 뒤로 밀리는 현상이 보입니다.실용상 문제될 정도는 아닙니다.


화각을 비교해 봤습니다.

삼양이 화각이 더 넓습니다.즉 시그마 아트 135mm가 더 망원입니다.



전반적인 해상력 양상도 살펴 보겠습니다.거리는 대략 13m 정도입니다.

둘 다 양호한 해상력을 보여줘서 사실상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그래서 거리별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원거리입니다.약 30m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구분이 쉽지 않지만 주변부는 삼양이 약간 우세해 보입니다.중간부는 시그마의 우세로 보이고 중앙부는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약 4m 정도의 거리에서의 비교입니다.

중앙부는 시그마 아트 135mm가 미세하게 낫거나 비슷하고 주변부는 삼양이 더 선명합니다.조이면 비슷해 보이는데 시그마 아트 135mm가 회절의 영향을 미세하게나마 덜 받는 것 같습니다.


이어서 최단 촬영 거리에서의 해상력 비교입니다.색이 다르게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금속면이라 반사로 인해 그렇습니다.초점은 주변부,중간부 및 중앙부 별로 각각 따로 맞추었습니다.최단 거리 비교는 쉽지 않아서 접사 레일 도구를 사용해서 정밀하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먼저 주변부입니다.



중간부



↓중앙부

최단 촬영 거리에서의 해상력은 시그마의 약점으로 보입니다.삼양의 확실한 우위입니다.


다음은 축상색수차 비교입니다.

축상색수차는 삼양이 적습니다.다만 삼양은 어댑터로 인해 난반사가 조금 나타났습니다.


기타 역광 성능도 비교했는데 시그마가 나았고 색수차는 둘 다 아주 양호했습니다.보케는 시그마가 더 망원이라 좀 더 흐림 효과가 강했습니다.


나타난 결과만으로는 해상력에선 시그마 아트 135mm f1.8이 삼양 135mm f2보다 특별히 낫다고 할 수 없는 수준이며 오히려 삼양 135mm f2가 더 안정적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축상 색수차 역시 삼양이 적습니다. 역광 성능은 시그마가 나았고 보케의 효과도 시그마가 망원 효과로 인해 조금 더 두드러지는 면이 있습니다.


다만 이번 비교 결과는 각각 하나의 개체만을 비교한 것이라 두 렌즈의 성능을 대표하는 것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시그마 아트 135mm f1.8은 포토존 리뷰(클릭)에서는 5DsR에서 테스트한 렌즈 중에서 최초로 세 부문 전부 별 다섯개를 받았고 렌즈팁 리뷰(클릭)에서도 격찬을 받았습니다. 제가 빌린 개체가 하필 아주 상태가 좋지 않은 렌즈일까요? 아니면 거리별로 테스트하지 못한 포토존 리뷰나 렌즈팁 리뷰가 부실한걸까요? 누구든지 제 비교 때문에 억울하다고 생각하면 양호한 샘플을 제공해 주면 다시 비교해 드립니다.


시그마 아트 135mm f1.8를 빌린 기간이 워낙 짧아서 따로 샘플 이미지는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1.8 | +0.30 EV | 1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1.8 | -0.70 EV | 1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sec | F/1.8 | +0.30 EV | 1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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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nepo

리뷰할려고 빌렸는데 상태가 너무 안좋습니다.일단 한번 보시죠.

보시다시피 라오와 7.5mm는 개방부터 우측,특히 우하단이 좋지 않습니다.실제 이미지 크롭으로도 살펴 보죠.개벙인 f2의 주변부 상태입니다.

우측이 심하게 상태가 나쁘고 상하로 볼 때는 하단이 좋지 않습니다.좌상단만이 그나마 정상으로 보입니다. 비교한 올림푸스 7-14mm f2.8 Pro도 평면 해상력은 주변부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아무튼 라오와 7.5mm f2는 더 이상 진행할 이유가 없어서 바로 돌려 주었습니다.정상적인 샘플을 구하게 되면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두번째로 빌린 라오와 7.5mm f2 역시 약간 광축이 틀어졌네요.


개방 해상력 양상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좌우가 고르지 않습니다.

OLYMPUS IMAGING CORP. | E-M5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0sec | +0.30 EV | ISO-200 | Flash did not fire



크롭해서도 살펴 보죠.

처음에 빌렸던 렌즈보다는 양호하지만 상하좌우 해상력이 고르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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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nepo

누가 렌즈를 들고 와서 간단히 테스트한 자료입니다.


먼저 12-24mm f4G 입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12mm에서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조여도 f8에서 주변부가 좋아지는 것 외에는 화질은 그다지 나아지지 않습니다.f11에서부터 회절의 영향이 분명하게 나타납니다.초광각 줌 렌즈로서는 화질이 괜찮아 보입니다.12mm에서는 약간의 파도형 왜곡이 보이고 18mm와 24mm에서는 핀쿠션 디스토션이 나타납니다.


다음은 FE 55mm f1.8입니다.

먼저 주변부부터 체크해 보겠습니다.개방인 f1.8입니다.

좌측 모서리는 괜찮은데 우측 모서리는 좀 뭉개집니다. 전체적인 해상력 양상도 살펴보죠.

죄측이 우측보다 약간은 잘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f5.6~f8이 가장 낫습니다.전반적인 상태는 비교적 괜찮은 편이지만 이상적인 상태와는 거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55mm f1.8은 꽤 여러개 점검해 봤는데 아직 완벽에 가까운 것은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끝으로 24-240mm f3.5-6.3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예상대로 A7R2의 고화소엔 아무래도 만족스럽지 않은 해상력으로 보입니다.망원으로 갈수록 화질이 떨어집니다.24mm도 그리 만족스런 수준은 아닙니다.고화소 카메라에서는 추천하기 힘든 렌즈로 판단됩니다.


테스트할 시간이 많지 않아 평면 해상력 위주로만 간단히 체크해 봤습니다.개체 하나씩만 테스트한 자료라 다른 모든 렌즈에 공통되는 자료는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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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nepo

캐논 EF 40mm f2.8 STM에 대한 리뷰는 사실 전에 한번 한 적이 있습니다.

EF 40mm f2.8 STM 리뷰(←클릭)

EF 40mm f2.8 STM 해상력 추가 테스트(←클릭)

다만 그 때 리뷰는 캐논 5D Mark II로 실시한 것이라 고화소 카메라인 A7R2에선 어느 수준일지 궁금해서 다시 체크해 봤습니다.


EF 40mm f2.8 STM을 테스트하면서 EF 50mm f1.8 STM도 참고용으로 같이 비교해 봤습니다.

EF 50mm f1.8 STM도 A7R2에서 이미 한번 점검해 본 바 있습니다:여기 클릭


바로 비교 들어갑니다.

먼저 상면만곡을 살펴보죠.EF 40mm f2.8 STM과 EF 50mm f1.8 STM을 비교한 자료입니다.

W자 형태의 상면만곡이 있는데 EF 40mm f2.8 STM이 조금 더 심합니다.


이어서 전반적인 해상력 양상을 파악해 보겠습니다.짙을수록 해상력이 높습니다.

EF 40mm f2.8 STM은 다소 어두운 개방 값인 f2.8에서 시작하는데 개방에서도 중앙부뿐만 아니라 중간부도 상당히 양호한 해상력을 보여줍니다.다만 주변부는 그리 좋은 상태가 아닙니다.f4에는 전체적으로 선명해지지만 중간부 일부는 상면만곡의 영향으로 약간 덜 선명한 부분도 보입니다.f5.6에서는 조금 더 나아집니다만 역시 중간 일부는 약간 못한 부분도 있습니다.f8과 f11에서는 전반적으로 안정된 해상력을 보여줍니다.f16에선 회절의 영향을 다소 받습니다만 아직은 나쁘지는 않습니다.f22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고요.EF 50mm f1.8 STM과 비교하면 조인 상태에서는 EF 50mm f1.8 STM이 상면만곡이 적기 때문에 대체로 균일성이 높아서 화질이 약간 낫습니다.두 렌즈 모두 회절의 영향을 늦게 받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음은 왜곡을 살펴 봅니다.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8.0 | +0.7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상당히 약한 수준의 barrel distortion이 보입니다.실사용시 거의 문제없는 수준입니다.


끝으로 인물 상반신 촬영시 보케를 살펴보겠습니다.

f2.8로 시작해서 보케는 아무래도 미흡합니다.다만 애들이나 여성의 경우 덩치가 작아서 더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보케가  조금 더 생길겁니다.


나머지 성능에 대해서는 위에 링크한 리뷰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종합하면 EF 40mm f2.8 STM은 A7R2에서도 해상력은 꽤 괜찮은 수준이라 상당히 쓸만하다고 봅니다.MC-11과의 조합시 중앙부 초점은 비교적 신속합니다.다만 광 조건이 나빠지면 AF가 버벅이는 경우가 많고 주변부는 초점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초점 영역도 중앙부에 한정되어 주변부는 측거점이 뜨지 않습니다.MC-11과의 조합에선 AF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EF 40mm f2.8 STM은 현행 렌즈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지만 나름 꽤 쓸만한 성능을 보여줍니다.팬케익 렌즈답게 아주 작고 가벼워서 부담없이 들고 나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EF 40mm f2.8과 EF50mm f1.8 STM을  보면 캐논  렌즈군의 기반이 얼마나 탄탄한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A7R2와 EF 40m f2.8 STM의 조합으로 간단히 담아 본 이미지입니다.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8.0 | -1.0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2.8 | -0.3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0sec | F/2.8 | -1.0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4.0 | -1.0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4.0 | -1.0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4.0 | +0.3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7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8 | -0.7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1.00 EV | 40.0mm | ISO-2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5.6 | -2.00 EV | 40.0mm | ISO-4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Manual | Pattern | 1/80sec | F/5.6 | 0.00 EV | 40.0mm | ISO-4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Manual | Pattern | 1/800sec | F/4.0 | 0.00 EV | 40.0mm | ISO-8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Manual | Pattern | 1/50sec | F/5.6 | 0.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Manual | Pattern | 1/13sec | F/5.6 | 0.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5.6 | 0.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2.8 | -0.3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2.8 | -0.3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5.6 | -0.70 EV | 40.0mm | ISO-4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2.8 | -0.3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5.6 | +0.3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5.6 | +0.7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8.0 | -0.3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8 | -0.3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F/2.8 | -1.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11.0 | -1.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sec | F/11.0 | -1.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30sec | F/11.0 | -0.7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25sec | F/11.0 | +1.00 EV | 40.0mm | ISO-100 | Off Compuls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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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7R2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v. 3.3) 후 별 사진가들에게서 장노출시 4초 이상의 노출인 경우 별 지우개 현상(미세한 디테일 제거-노이즈 리덕션)이 나타난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사실인지 체크해 보았습니다.

4초 이상,즉 4초에서도 별 지우개 현상이 나타난다고 들었는데 제 테스트에서는 4초가 아니라 5초부터 미세 디테일 제거 현상이 보입니다.몇번 해봤는데 동일하게 5초부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납니다.잘 분간이 안되시는 분들은 400% 확대한 아래 GIF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보시다시피 미세한 디테일이 상당히 사라집니다.가장 이해가 안되는 점은 이 문제가 별 사진가들에게서 제기되고 소니에서도 충분히 인지한 이후에 나온 펌웨어 업데이트(v. 4.0)에서도 고쳐지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v. 4.0에서는 약간 손만 본 정도이고 별 지우는 현상은 여전합니다.과연 이러한 현상을 소니는 아무 문제없다고 판단하는 것일까요?추후 업데이트에서는 과연 어떻게 될 지 지켜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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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7R2의 셔터 쇼크를 점검해 봤습니다.

사용한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메라:소니A7R2

   렌즈:삼양 135mm f2

   삼각대:시루이 T-024KX

   필터:가변 ND

한낮 테스트라 조리개는 고정하고 가변 ND로 셔터 속도를 조절했습니다.

삼각대도 제가 가진 본격 삼각대 중에선 가장 가벼운 것을 가지고 나갔습니다.무더운 여름이라 최대한 가볍게 다니기 때문입니다.

A7R2에서 세로 그립없이 테스트했습니다.따라서 더 무거운 삼각대를 사용하거나 세로 그립을 장착시는 결과가 달라질 가능성도 배제하지는 못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가로 2500px 이미지이므로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셔야 제대로 확인 가능할 것입니다.

결과를 보면 1/160초부터 미세하게 블러가 보이기 시작하여 1/80초 ~1/60초에서 가장 많이 흔들리고 1/20초에서 안정됩니다.즉 1/160초~1/30초 범위에서 셔터 쇼크가 나타납니다.A7R2가 무압축 기계 셔터에서 최상의 화질을 내어 주지만 이런 함정이 도사리고 있습니다.피할 수 있는 방법은 전자 선막을 사용하거나 화질 떨어 뜨리는 전자 셔터(조용한 촬영)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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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 1000 필터를 비교해 봤습니다.필터계에서 가장 이름 난 BW와 요즘 신성으로 떠오른 벤로입니다.


먼저 외관입니다.

OLYMPUS IMAGING CORP. | E-M1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5.6 | +0.70 EV | 50.0mm | ISO-200 | Flash did not fire




OLYMPUS IMAGING CORP. | E-M1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sec | F/5.6 | +1.00 EV | 50.0mm | ISO-200 | Flash did not fire




OLYMPUS IMAGING CORP. | E-M1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5.6 | +1.00 EV | 97.0mm | ISO-200 | Flash did not fire

B+W ND 1000과 벤로 ND 1000의 외관의 가장 큰 차이점은 B+W는 필터 테두리가 민짜인 반면  벤로는 요철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벤로가 아무래도 잡고 돌리기는 수월해 보입니다.



실제 성능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먼저 발수력입니다.

OLYMPUS IMAGING CORP. | E-M1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5.6 | +2.00 EV | 97.0mm | ISO-200 | Flash did not fire

↑큰 차이는 아니지만 벤로가 물방울이 조금 더 동그랗게 말립니다.


다음은 유성 매직 테스트입니다.내오염 성능입니다.



OLYMPUS IMAGING CORP. | E-M1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F/5.6 | +2.30 EV | 97.0mm | ISO-200 | Flash did not fire

둘 다 양호하지만 벤로가 조금 더 균일하게 뭉칩니다.


물티슈로 닦은 후 모습입니다.

OLYMPUS IMAGING CORP. | E-M1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5.6 | 0.00 EV | 90.0mm | ISO-200 | Flash did not fire

자국이 벤로가 덜 남습니다.수성 청소로는 미흡해서 나중에 알콜로 완전히 닦아냈습니다.


발색을 보시겠습니다.

필터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를 기준으로 보면 B+W ND 1000은 블루가 좀 눈에 띕니다.벤로는 약간의 갈색이 보이고요.최대 색차를 보면 B+W는 204-189=15이고 벤로는 200-194=6입니다.색차 면에서 벤로가 조금 더 양호합니다.


실제 야외 촬영에서의 발색도 보시겠습니다.

컬러 차트 테스트와 마찬가지 결과가 나옵니다.주목할 점은 BW  ND 1000은 실제 농도가 1000에는 조금 못미치는 것 같습니다.동일 시간 노출시 벤로 ND 1000보다 약간 밝게 나오더군요.


총평

B+W MRC ND 1000과 벤로 SHD ND 1000은 최근 발매된 필터로서 둘 다 성능 자체는 양호합니다.B+W MRC ND 1000은 그동안 문제되었던 짙은 갈색을 개선하고 발수 성능과 내오염성을 추가해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벤로 SHD ND 1000은 ND 필터에서 문제가 되던 적외선에 의한 갈색 변화를 방지하기 위해 적외선 차단 코팅을 적용시켰고 발수 코팅과 내오염 코팅도 추가했습니다.두 필터 모두 해상력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다만 B+W MRC ND 1000은 갈색 변화를 지나치게 보완해서 오히려 블루를 띠는 문제가 있고 벤로는 갈색을 약화시키긴 했지만 완벽하게 뉴트럴하지는 않습니다. 두 필터 모두 발색이 완벽하진 않지만 차이가 크지는 않기 때문에 약간의 보정만 해주면 될 것으로 봅니다.


이상 ND 1000 필터에 대한 테스트를 마치며 예제 이미지입니다.무더운 여름이고 멀리 나가지는 못해서 다양하게 보여드리지는 못합니다.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3sec | +0.7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0.7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sec | +0.7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0.7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0.3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0.0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8sec | 0.0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0.0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2sec | 0.0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2sec | 0.0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sec | 0.00 EV | ISO-100 | Off Compulsory






SONY | ILCE-7RM2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2sec | -0.30 EV | ISO-100 | Off Compuls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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